이도저도... 끄적임.

MAC에서 Jaybird X4 펌웨어 업데이트

androbook 본캐 2021. 6. 15. 17:03

별건 아니고 얼마전에 있었던 일.

 

-> 내가 사용 중인 Jaybird X4에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다는 알람이 떴음

-> 안내를 따라 웹페이지에 들어갔는데 업데이트 확인이 안됨.

-> 다시 앱으로 감

-> 또 업데이트가 있다고 뜸

-> 다시 웹페이지 들어가고 또 업데이트 확인 안됨.... 도돌이....

 

하다가. 응? 뭔가 이상하네 하고 이슈 찾아 해결한 이야기.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까 해서 올려둠.

 

 

1. 일단 Jaybird X4 펌웨어 업데이트는 모바일로는 진행되지 않고 노트북에 이어폰을 유선 연결해서 진행한다. 그러니까 [노트북], [이어폰], [이어폰을 노트북에 연결할  USB 케이블(X4의 경우 충전할 때 사용하는 USB 충전잭이 있다.)] 준비.

 

2. 펌웨어 업뎃을 위해서는 웹페이지의 SUPPORT를 찾아 들어가라고 나오는데, 이 때 웹 페이지의 언어가 한글("KO")이면 SUPPORT를 찾아가도 펌웨어 메뉴가 뜨지 않는다. 웹페이지의 오른쪽 상단 장바구니 이모티콘 왼쪽. 언어 설정을 영어("EN") 로 바꿔줘야 아래와 같이 SUPPORT에서 본인 모델을 클릭했을 때 Firmware 항목이 나온다.

 

SUPPORT - X4(내가 가진 모델)로 들어가니 이렇게 Firmware 메뉴가 나옴

 

귀찮은 분들을 위해 링크 준비해 드림 : X4 펌웨어 업뎃 링크

 

Mac firmware page

Jaybird X3 Firmware Update

www.jaybirdsport.com

 

3. MAC의 경우 위 페이지에 찾아가면 아래와 같이 download 링크가 있다. 이 앱을 다운로드 받음. 현재 사이트에 링크 된 펌웨어 버전 1.4.0이네. 업뎃이 또 있으면 버전이 달라지겠지.

 

다운로드하라는 링크. 눌러서 앱을 다운로드 받는다.

 

4. 앱을 실행 시키면 아래와 같이 이어폰을 연결하라고 나옴. 요기가 좀 웃기는데, USB 케이블을 그냥 막 연결하면 안되고, 설명 팝업에 나온 순서를 지켜야한다. USB 케이블을 먼저 노트북에 연결해 두고. 이어폰을 케이블에 끼울 준비를 하고. 딸깍 소리가 나도록 끼우면서, 이어폰의 전원 버튼을 눌러야 한다. 별거 아니지만 순서 지키지 않고 케이블을 연결하거나 하면 업데이트가 아니라 충전모드로 들어감. 그러니까 순서를 지켜서 한다. USB 케이블을 먼저 노트북에 연결해 두고 >>> 이어폰을 케이블에 연결할 준비를 하고 >>> 전원부분(가운데버튼)을 누르면서 케이블에 딸깍 끼워준다.

 

설명에 나온 순서를 지켜준다.

 

5. 제대로 업데이트 모드로 연결되면 이어폰에 LED가 켜지지 않고(충전 모드에서는 빨간 불 켜짐) 업데이트 팝업이 진행된다. 아래와 같이.

 

이렇게 나오면서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진행됨

 

정상적으로 완료 되면 아래와 같이 완료 팝업 나옴. 이거 나올 때까지 이어폰 분리하지 말기.

 

업데이트 완료~.

 

요기까지하면 펌웨어 업뎃 완료~~.

이제 모바일 앱에 업뎃하라는 알람 안 나옴.

혹시나 나와 같은 모델 사용하시는 분들 있으면 업데이트 잘 하시길 바라며.

끄읕~.

 

 

 

 

 

'이도저도... 끄적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SNS 과잉의 시대같긴 함  (0) 2022.08.11
잠깐의 근황 끄적  (0) 2021.07.13
2020년의 일기 리스트 왜 이럼  (0) 2020.10.08
뭐... 오늘도 달리고 있다.  (0) 2020.06.18
2020 새해가 시작되었다.  (0) 2020.01.26